잠시 TV를 스쳐보다가 약간 못마땅한 점을 발견하고는 두서없이 써본다.

1.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뛰어난 외모를 한 사람이 너무 흔하게 나온다.

별로 예쁘다고 생각해 본 적 없는연예인들도 자기가학교 다닐때는 이웃학교에까지 유명할 정도로 예뻤다는 말을 한다.

조선시대때는 어떤 기생이 예쁘다고 소문이 나면다른 지방에서도 구경하러 오는 한량들이 있었다는데 요즘은 그 정도 미모의 여성들을 TV만 켜면 볼 수 있다. 일반인들은 극단적인 그들의 외모를닮아 보고자 얼굴을 고친다.

2. 현실에서는 잘 하지 않을 법한 기복 큰 행동을 한다.

너무 자주 물을 끼얹고, 따귀 때리고,술 병나발 불면서 운전하고, 어른한테도 소리 지른다. 화면을 통해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현장의 미묘한 심리적 분위기를 전달하기 어렵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시청자들은 그런 극단적 행동들을 보고 그게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범위 내의 일이라고 받아들이고 배울 수 있다.

3.영어 호칭 "you"를 번역할때나쓸만한 "당신"이란 호칭을 흔하게 쓴다.

대본은 글로 쓰는 것이기 때문에 무책임하게 휘갈긴 문어체가대사로 묻어나온듯 하다. 그래도 다행히 아직 "그녀"라는 인칭은 잘 안쓴다."저기요"나 호칭 흐리기처럼 현실적인 어법을 써보는건 어떨른지.. 다행히 이상한 어법은 별로 따라하는 사람이 없다.

4. 못생긴 애들끼리 사귀게 엮어준다.

선남선녀가나오면반드시 사귄다. 아줌마도 예쁘면 잘생긴 총각하고 사귄다.안예쁜 사람도 끼리끼리 사귀긴 하는데잘생긴 커플보다는 덜 진지하다. 시청자가 관심을 가지지 않는 인물은 누가 되든지간에 가볍게 처리한다.

무비판적으로 자주 노출되다보면 현실에서자기가 잘 모르는 사람을 가볍게 보는 성향도 생길 수 있을 듯 하다.

추가로여자 연예인들의 생김새에 대해서...

1. 성형을 많이 해서 얼굴 구별이어렵다.

2. 성형은 백인계 혼혈을 지향한다. 얼마전 드라마에서 미수다의 에바를 봤는데 그냥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자연기자의 전형적인 마스크로 느껴졌었다.

3.코에 점이 하나씩 있다. 점만 찍는다고 다들 고소영처럼 돈을 많이 벌수 있다고 생각하는건가?

써놓고 나서 생각하니 이게 무슨짓인지...

무슨짓이기는...낙서질이지.

Posted by 누미
,